자료실

/  웰빙 천연도료 디앤에스퍼티, 우리 삶의 공간에 어디든!

HOME 자료실 기타정보

기타정보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이란?

휘발성 유기화합물이란 공기중에 흩어져 악취나 오존을 발생시키는 탄화수소화합물을 뜻합니다.
Volatile Organic Compounds의 약자인 VOCs로 표기되고 있으며 이 VOCs 에는 벤젠이나
포름알데히드, 톨루엔, 자일렌, 에틸렌, 스틸렌, 아세트알데히드 등이 포함 되며 피부 접촉이나 호흡기 흡입을 통해
신경계에 장애를 일으키는 발암물질이기도 합니다. 인체 및 환경에 매우 유해하게 작용하는 이 VOCs가 구체적으로
우리몸에는 영향을 끼치는 것인지 간단한 표로 확인해봅니다.

 

벤젠호흡곤란, 혼수상태, 빈혈, 백혈병
에틸벤젠현기증, 무기력, 신체마비
톨루엔두통, 피로, 평형장애, 신체마비
자일렌현기증, 멀미구토, 감각상실, 패부종
스티렌시력감퇴, 호흡기 장애, 신경및 간 장애

 

휘발성 유기화합물은 특히 우리가 인테리어 용품 정도로 쉽게 생각하는 벽지나 장판에서 많이 검출됩니다.
PVC(폴리염화비닐)가 재료인 실크벽지나 비닐장판을 사용함으로서 새집증후군에 시달리게 되는 데 가장 좋은 해결책은 그러한 벽지와 바닥재를 천연소재 제품으로 바꾸는 일이되겠지요. 그러나 벽지나 바닥재의 소재를 바꾼다고 전부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이유는 그러한 것들을 천연 소재로 바꾼다 하더라도 벽지를, 혹은 바닥재를 바탕면에 붙이는 접착제 역시 화학물질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유기화합물질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라는 고민에 봉착하게 되는데,
그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탄생된것이 바로 디앤에스퍼티의 친환경 수성도료 퍼티스톤 입니다.
수성도료 역시 유기화합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기는 마찬가지이고, 친환경 이름을 붙이고 나온 수많은 페인트들이 진정 친환경 인지도 의심스럽긴 하지만 디앤에스퍼티의 퍼티스톤은 국가연구과제의 일환으로 산학협력에 의해 개발되고 특허된 제품이며, 유기화합물질을 소숫점 두자리까지 조차 허용하지 않은 진정한 친환경 제품입니다.

 

이제, 퍼티스톤의 역사가 시작됩니다.

 

퍼티스톤은 내가 숨쉬는 공간에 천연석 느낌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효과를 누림과 동시에 자연의 공기를 그대로 느끼게 해드릴 것입니다.